• 대리비 안내

1668-4881

대리비 안내

대리비 선택이 자유로와서 더 저렴해집니다.

상담원이 정해주는 대리비를 내셔야만 했나요? 오대리에서는 대리비를 직접 선택해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가시는 곳의 대리비를 조회하시면 권장 대리요금과 함께 선택 가능한 오더 가능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더 등록시 해당 선택구간내에서 최대 1만원 단위로 조정 가능하며 최적의 저렴한 대리비로 운행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기사가 추가요금을 요구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리기사 배정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대리의 콜센터/ 웹서버/ 앱 어플리케이션/ 은 사용자가 접수한 콜(오더)을 대리운전 연합의 중앙서버에 등록하고, 대리연합 중앙서버는 사용자 근접거리에 위치한 대리기사님들에게 콜을 노출합니다. 2. 콜을 확인한 기사님들 중에서 해당 콜(오더)의 조건에 동의한 대리기사님이 해당 콜을 터치하여 해당 콜(오더)의 기사배정이 완료됩니다. 따라서 대리비를 포함한 사용자제시 운행조건은 사용자와 대리기사 당사자간에 합의된 약속으로 봅니다. 운행조건에 별다른 변경이 없는 한 대리기사는 사용자에게 추가요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실제 도착지가 제시하신 도착지로부터 0.5km 이상 벗어난 지역이라면, 해당 대리기사님과 사전 합의를 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출발직전에 합의를 보시기를 권장하고, 합의되지 않은 도착지 변경으로 인한 분쟁은 오대리에서 중재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만약 이 외의 부당한 요구가 있다면 콜센터로 연락주세요. 해당기사에게는 페널티가 부과되어 이후 콜배정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대리비는 어떻게 책정되나요?

"대리비"(대리요금)는 운행거리와 시간, 일기상황, 도보이동환경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리비는 기본적으로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책정되지만, 같은 이동거리일지라도 도착지로부터의 복귀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강우/ 강설/ 혹한 등 악천후시, 또는 콜(오더)이 집중되는 금요일, 연휴전야, 피크시간대(22시~01시) 에는 평일 평시간대의 요금으로는 대리기사 배정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대리비가 탄력적으로 적용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사님 배정이 늦습니다.

요청하여 접수하신 대리운전 콜(오더)은 대리운전 연합 프로그램의 중앙서버에 등록되어서 출발지점 인근의 대리기사님들에게 노출되고, 대리기사님의 터치(클릭)으로 기사배정이 이루어집니다. 수도권의 대리기사님들은 거의 모두가 같은 대리기사 프로그램(로지,콜마너,아이콘,카카오대리 등)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리운전 오더는 "1577-XXXX" 에 접수하셔도 "2588-XXXX" 에 접수하셔도, 모두 같은 대리운전 연합 중앙서버에 등록되고, 결국 똑같은 대리기사님들에게 노출됩니다. 만약 대리운전 오더 접수후 한참동안 기사님 배정이 안되고 있다면, 이용하신 대리운전업체가 좋지 않아서라기 보다는 접수하신 오더의 조건이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변 대리기사님들이 선택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빠른 기사배정(기사배차)을 원하신다면 대리비(대리요금)를 한단계~두단계 상향해서 접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주변에 대리기사님이 한명도 없는 상황이라고 해도, 반경 3~5km 이내의 대리기사님들은 적정한 대리비 오더에 대해서는 언제라도 택시/픽업차량 등으로 이동해서 찾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리기사 배차 과정의 궁금점...

- 기사 배차 상황은 대리오더 접수 후, My이용내역의 오더 현황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만약, 오더접수 후 10분 이내에 기사배차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오더의 조건을 수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조건으로는 30분을 기다려도 결과가 달라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대부분의 콜센터에서는 이렇게 소화되지 않는 콜에 대해 콜백 전화를 드려서 오더 조건(대리비) 변경을 권유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콜센터 인력의 한계가 순간적인 수요를 못 따르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연말 시즌에 많은 분들이 대리운전 귀가를 포기하게 되곤 합니다. - My이용내역의 오더 현황 페이지에서 오더의 조건을 직접 수정해서 실시간으로 재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하신 오더 정보는 대리운전 연합 서버에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재등록 됩니다. - 오더 최초접수/ 수정접수 이후, 기사배정이 이루어지지 않고있는 상황이 30분 이상 방치되면 해당 오더는 자동소멸됩니다. 이 경우 오대리 서버는 사용자에게 문자메세지 알람을 자동 발송하고, 이후 사용자는 오더를 재등록하셔야만 대리기사를 배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TOP

Wanna go home? 오대리